외국인 클라이언트와 의사소통해야하는 직장인분?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분? 외국인 직장동료와 함께 일하시는 직장인분? 오늘도 돌아왔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직장 영어 표현! 지난 시간에 이어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직장 영어 표현 5가지]
1. Bring up : (주제나 문제를) 제기하다, 언급하다.
: 'Bring'은 가져오다, 'up'은 위를 뜻하죠? 따라서, 'Bring up'은 무언가를 위로 올린다는 의미에서, 대화 중에 특정 주제를 꺼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During the meeting, she brought up the issue of budget cuts.
(회의 중에 그녀는 예산 삭감 문제를 제기했다.)
I didn't want to bring up the topic of politics at dinner.
(저녁 식사 중에 정치 이야기를 꺼내고 싶지 않았다.)
Bring up: (주제를) 제기하다, 언급하다
Issue: 문제
Budget cuts: 예산 삭감
2. Set up : (일정이나 회의를) 설정하다, 준비하다.
: 컴퓨터를 하다보면 setup 파일을 많이 만나죠? 'Set up'은 무언가를 설치하거나 준비하는 것을 의미하며,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회의나 일정을 준비하는 데 사용됩니다.
Can you set up a meeting with the client for next week?
(다음 주에 클라이언트와 회의를 설정해줄 수 있나요?)
The IT department will set up the new computers tomorrow.
(IT 부서는 내일 새 컴퓨터를 설치할 것입니다.)
Set up: (일정이나 회의를) 설정하다, 준비하다
Client: 클라이언트, 고객
IT department: IT 부서
3. Follow through : (약속이나 계획을) 이행하다, 마무리하다.
: 'Follow'는 '따르다', 'through'는 '통과하다'는 뜻으로, 이 표현은 'Follow'와 'through'를 합쳐, 시작한 일을 끝까지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수행하는 이미지를 떠올리면 기억하기 쉽습니다.
It's important to follow through on your commitments.
(당신의 약속을 이행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The team worked hard to follow through with the project plan.
(팀은 프로젝트 계획을 이행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Follow through: (약속이나 계획을) 이행하다, 마무리하다
Commitments: 약속, 의무
Project plan: 프로젝트 계획
4. Take initiative : 주도적으로 행동하다, 자발적으로 시작하다.
: 'Initiative'는 '주도권'이나 '계획'을 의미하며, 이를 'take'함으로써 자발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She took the initiative to organize the company event.
(그녀는 회사 행사를 조직하는 주도적인 역할을 맡았다.)
Employees are encouraged to take initiative in improving processes.
(직원들은 프로세스 개선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권장됩니다.)
Take initiative: 주도적으로 행동하다, 자발적으로 시작하다
Organize: 조직하다
Processes: 프로세스, 절차
5. Touch on : (주제를) 간략하게 언급하다.
: 'Touch'는 '만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따라서, 이 표현은 'Touch'와 'on'을 합쳐, 주제 등을 터치하듯이 표면적으로 가볍게 다루거나 언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The presentation will touch on the company's future plans.
(발표에서는 회사의 향후 계획을 간략하게 다룰 것입니다.)
We only have time to touch on the main points today.
(오늘은 주요 사항들만 언급할 시간이 있습니다.)
Touch on: (주제를) 간략하게 언급하다
Presentation: 발표
Points: 요점
[요약 정리]
오늘은 직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표현들을 상황에 맞게 활용하여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보세요! 마지막으로 복습하면서 오늘의 영어 공부 계획을 follow through 해볼까요?
'직장에서 유용한 영어 표현'
1. Bring up: (주제나 문제를) 제기하다, 언급하다
2. Set up: (일정이나 회의를) 설정하다, 준비하다
3. Follow through: (약속이나 계획을) 이행하다, 마무리하다
4. Take initiative: 주도적으로 행동하다, 자발적으로 시작하다
5. Touch on: (주제를) 간략하게 언급하다